기사 메일전송
매호초, ‘1인 1스포츠’ 캠페인! - 매호 건강 체력 UP 캠페인 실시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10-17 17:50:30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매호초등학교는 대구시교육청 ‘11스포츠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매호 건강 체력 UP 캠페인과 연계하여 2023105() ~ 1013()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매호 학년별 어울림 마당을 개최했다.



매호초는 지난 1학기부터 11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매호 건강 체력 UP 캠페인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건강ㆍ체력 향상을 목표로 줄넘기 인증제 실시 단체 긴줄넘기 음악 줄넘기 수업 등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


이번 매호 학년별 어울림 마당은 개인 줄넘기 대결, 학급별 긴줄넘기 경기 등과 더불어 전체 학생 릴레이 달리기, 줄다리기 등을 실시하여 반 친구들과 하나가 되어 그동안 꾸준히 단련해 온 건강 체력을 뽐내고, 함께 어울리며 웃음과 우정을 나누었다.


3학년 A학생은 그동안 연습했던 줄넘기를 어울림 마당에서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고, 그 전보다 스스로 성장한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긴줄넘기에 참가한 6학년 A학생은 친구들과 한마음으로 긴줄넘기를 하는 것이 의미 있었고, 서로 합심하여 평소보다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정하윤 매호초등학교장은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곁에서 응원하고 지도해준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꿔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8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