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꼼꼼한 시설물 관리 ... 안전도시 구축 - ~ 10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2개월 간 공공시설물 유지관리실태 점검 ~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0-16 18:43:4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16일부터 1215일까지 2개월 간 공공시설물 유지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부서별로 유지관리하고 있는 공공시설물에 대한 체계적인 점검을 통해 사전 결함부 발생 예방과 적절한 조치로 최적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실시된다.

 

안전점검 대상은 공공시설물 유지관리 종합계획에 따른 19개부서, 동행정복지센터 및 남구도시관리공단 등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공시설물 총 306개소가 해당된다.

 

공공시설물은 공공시설물 유지관리 매뉴얼에 의하여 부서별 관리 책임자가 매월 시설물 정기점검을 통해 관리하고, 시설물 관리카드 작성을 통한 체계적인 이력관리를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설물 관리 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내용은 공공시설과장을 총괄로 공공시설과 전 직원이 3개조로 편성해 시설물 유지 점검표에 따른 육안검사로 공공건축물, 문화ㆍ관광시설, 공원 등 시설물에 대한 전반적인 상태점검을 할 계획이다.

 

점검 완료한 후에는 경미한 사항은 관리부서에 자체 보수를 요청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긴급보수가 필요한 시설물은 공공시설과에서 보수를 지원하는 등 신속한 조치를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