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동욱 남구청장, 민선 8기 공약 달성률 61.1% ... 54개 사업 중 33개 사업 완료 - ~ ‘미래와 희망의 행복남구’ 건설에 속도 내 ~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10-16 18:41:12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서동욱 구청장)16일 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구청장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항 7대 분야, 17개 과제, 54개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대책 등을 점검하고, 예산확보 등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문화, 복지, 안전 등 5대 핵심 분야 54개 공약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33개 사업은 뚝심과 열정으로 매진하여 61.1%를 이행완료 했다.

또한, 추진 중인 남구 수어통역센터 설치, 여천지하차도 벽화 및 야간경관조명 정비, 여천천 공영주차장 증축, 어린이공원 도심생태휴식공간 리모델링 사업도 연내에 완료되면 공약 이행률 70%에 육박해 민선8기 핵심가치인 미래와 희망의 행복남구건설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 같은 성과는 공약사업 대다수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주민 불편해소와 즉결되는 사업인 만큼 부서별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하고 대책을 강구하는 등 구민의 삶이 담긴 구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

 

또한, 어려움이 있던 공약을 적극적 자세로 해결하면서 공약부분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전국 226개 시장·군수·구청장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투명성 분야만점으로 최우수 등급(SA), “갖춤성 분야에서우수 등급(A)을 받았으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청년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여 공약사업이 세심하고 내실 있게 추진되고 있음을 평가받은 것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공약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며,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라며, 공약추진 과정에서의 어려움은 부서 간 공유와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안을 마련해 미완료 공약사업도 성공적으로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울산 남구는 공약사항 추진 상황에 대해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해서 언제나 주민 곁에서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주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7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