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독립운동 113초 영화제’ 시상식 개최[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학생독립운동 94주년을 맞아 ‘제6회 학생독립운동 113초 영화제’를 열어 지난 13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 따르면 ‘학생독립운동 113초 영화제’는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이 11월 3일인 점에 착안해 113초라는 제한된 시간에 학생독립운동에 대한 학생들의 참신한 생각을 표현하는 대회이다.
지난 6월1일~9월8일 공모 기간 접수된 작품은 총 16편으로, 이 중 7편의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13일 시상식을 개최해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대상(국가보훈부장관상)에는 장덕고 2학년 장현채 외 2명의 ‘막을 수 없는 것’ ▲최우수상(광주시교육감상)에는 우산중 1학년 김서영의 ‘한 장 한 장씩 기억하며’, 첨단고 2학년 조예원 외 3명의 ‘우리는 피 끓는 청춘이다’ ▲우수상(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장상)에는 계원예고 3학년 곽민서 외 2명, 서강중 3학년 천예형 외 3명, 효천중 3학년 윤진서 외 2명, 영락고 1학년 황현경 외 3명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장현채 학생은 “그 시절 광주 학생들의 굳건했던 독립정신을 잊지 말자는 메시지를 작품에 담았다”며 “제작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는데 대상이라는 큰 성과까지 얻어 무척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선계룡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역사 의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선정된 작품들은 온라인에 탑재해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