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넷제로홀딩스그룹, 미국 아르코스에너지와 전략적 협력 계약 체결 박영숙
  • 기사등록 2023-10-13 16:44:45
기사수정

▲ 사진=넷제로홀딩스그룹



2004년 설립된 넷제로 및 탄소중립 솔루션 서비스 기업인 넷제로홀딩스그룹은 미국 텍사스 소재 노후 고갈 유전의 폐공 전문 서비스 기업인 아르코스에너지(ARKOSE Energy)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르코스에너지는 미국 텍사스 소재 유가스전 서비스 기업으로 유가스전의 수반 가스 발전을 활용한 유가스 현장의 가상화폐 채굴, 노후 고갈 유전의 폐공(P&A)을 통한 메탄 누출 저감에 따른 탄소배출권 창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넷제로홀딩스그룹은 아르코스에너지와 협력 계약을 통해 유망 폐공 배출권 사업의 발굴, 공동 투자, 배출권의 한국 시장 판매 등을 통해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청정경쟁법안(CCA) 등 미국 수출 기업들의 탄소 감축 요구에 적절히 대응할 해법을 제공하고자 한다.


미국 유가스전의 90%는 일 생산량 15배럴 미만의 노후 고갈 유정이며, 이러한 유정에서 전체 생산량의 6%만 생산되는 반면 메탄 유출 비중은 유가스 현장 전체의 50%에 달하는 등 문제가 많아 폐공을 통해 누출 방지를 할 경우 미국탄소등록소(ACR) 방법론에 의거 탄소배출권을 확보할 수 있다.


넷제로홀딩스그룹 박희원 대표는 “폐공 탄소배출권 사업은 노후 유가스전을 저가에 매입해 잔여 유가스를 생산 판매한 후 폐공 후에는 배출권까지 확보할 수 있는 안정적인 유망 상쇄 사업으로, 미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한국 기업들에는 또 다른 탄소 상쇄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이번 협력의 의미를 밝혔다.


넷제로홀딩스그룹은 2004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에너지 자원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유가스, 신재생사업 투자 기술 자문에서 최근 북미 CCS(탄소포집저장) 모니터링 기술 사업화, 풀뿌리 기반 소형 분산형 신재생 발전 사업을 포함해 각종 탄소 상쇄 사업의 발굴 및 제공을 통해 기업들에 닥친 탄소무역장벽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