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어르신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개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10-13 13:27:46
기사수정


▲ 의성군은 12일 보건소 야외정원에서 어르신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우리함께, 마음잇다라는 주제로 치매극복의 날(921)’정신건강의 날(1010)’을 기념해 12 보건소 야외정원에서 어르신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은 치매·정신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모시고 치매 극복 및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지역사회 공감대 형성을 통한 치매·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이날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함께 즐기실 수 있는 신나는 트로트 공연과 옛 추억에 잠길 수 있는 민요 공연,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 등 어르신들의 마음에 위로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진행하였다.

 

또한 부대행사로 치매·정신건강 체험부스,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하고, 특히 치매예방 프로그램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드신 작품 전시와 어르신들이 재배하고 수확한 고구마와 공예품을 판매하는 틀려도 괜찮아안심마켓 운영 이벤트 등 각종 참여 행사도 진행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아직도 다수의 사람들이 치매·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번 작은 음악회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으로 올바른 정보와 인식개선에 힘쓰며, 치매안심·정신건강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