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립합창단 제86회 정기연주회 - 익산시립합창단과 시민합창단이 함께하는 감동의 무대 펼쳐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10-11 22:15:12
기사수정

익산시립합창단과 익산에서 활동하는 시민합창단의 합동 공연을 통해 익산시민들의 문화예술 욕구를 충족해 주기 위한 무대가 펼쳐진다.


 

▲ 익산시립합창단 제86회 정기연주회


익산시립합창단은 19일 오후 730분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8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며 시민합창단과 함께!!’ 공연을 진행한다.

 

익산지역에서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익산시립합창단과 순수하게 합창 활동이 좋아 참여해 온 평범한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합창단이 서로 호흡을 맞추는 첫 시도이자 큰 의미가 있는 어울림이라는 점에서 이번 정기연주회의 의미가 깊다.

 

특히시립합창단시민합창단이라는 서로 다른 성격의 두 합창단이 진정한 문화적 동행 차원에서 무대에 함께 선다는 점은 익산 문화예술 분야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시민합창단은 글로리아선교합창단, 드림합창단, 미크로스합창단, 익산오투합창단, 전북극동방송여성합창단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해 온 5개의 일반시민 합창단이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익산시립합창단 노기환 지휘자는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두 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끌어내게 된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이번 연주회의 첫 무대에서는 청산별곡’, ‘달아 달아 밝은 달아’, ‘엄마야 누나야등 잘 알려져 있는 한국가곡들이 준비되어 있다.

 

두 번째 무대에서는서툰 고백마중’, ‘’, ‘나 하나 꽃 피어등 주옥같은 곡을 합창하고 마지막 세 번째 무대는 오케스트라 무대로 전환해 시민합창단과 함께 가을 가곡 모음곡을 들려주게 된다.

 

앞서 익산시립합창단은 지난 8월부터 2개월가량 시민합창단 모집과 개별 연습에 돌입했으며, 지난 918일부터 이달까지 시민합창단과 합동연습을 거쳐 이번 정기연주회를 준비하게 됐다.


관람은 전석 무료이며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권은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익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1인당 4매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