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외교부 홈페이지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무력충돌로 한국인 여행객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진 가운데, 외교부는 공관에서 이들의 소재를 파악하고 있으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박진 외교부 장관은 오늘(10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출석해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관련 질문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박 장관은 “대항한공을 통해 이스라엘로 들어간 여행객이 360여 명, 다른 항공사에서도 약 120여 명으로 파악돼 전체 480명으로 확인됐다”고 답했다.
또 “대부분 성지순례 여행객으로 동선이 비슷하기 때문에 공관에서 여행사를 통해 위치를 다 파악하고 있다”면서 “교민 안전을 위해 철수 방안을 강구중”이라고 답했다.
이어 태영호 국민의 힘 의원도 비행장이 폐쇄되면 빠져나갈 곳이 없다며 철수 대책에 대해 묻자 박 장관은 “교민 안전 대책을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고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또 아직까지 공관에 접수된 한국인 피해 사례는 없다고 밝혔다.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이 인질 등 피해 사례가 있느냐고 묻자 박 장관은 “접수 사례가 없다”며 “대한항공 직항 노선을 활용해 여행객들이 귀국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