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이상배)는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운전을 위한‘이륜차 교통안전 슬로건’ 자체 제작 하여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달서경찰서이번 자체 제작한 슬로건은 ‘2륜차의, 3초의 여유, 4고예방, 5늘도 안전!’으로 이륜차의 교통사고 예방과 더불어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 이륜차 운전자에게 필요한 운전 습관의 의미를 담고, 슬로건은 앞으로 지자체와 달서경찰서에서 추진하는 이륜차 교통안전 활동 캠페인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면허시험장, 배달대행 업체, 이륜자동차 검사소 등 이륜차 운전자들을 찾아가는 홍보를 통해 운전자들의 동참을 이끌어 낼 예정이며, 이륜차 운전자들의 법규 준수와 짧은 시간의 여유는 교통사고를 줄이고 나아가 운전자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이상배 대구달서경찰서장은 “이륜차 사고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며, 사고 시 중상 등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교통안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