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제1회 입주기업 창업경진대회’성료 조기환
  • 기사등록 2023-10-06 16:48:59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9월 25일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제1회 입주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A동 지하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창업지원센터 8개 입주기업이 참가했으며 서울시립대학교 학생과 입주기업의 협업 성과 발표대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창업경진대회 1등은 서버 인프라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알파카네트웍스㈜가 차지했으며, 그 외 ▲빛날덴탈스튜디오(딥러닝 기반 원클릭 치아 모델링 S/W) ▲포캣케어(고양이 전용 전동칫솔) ▲에스아카이브(신진예술가 예술품 추천 및 유통 서비스) 등이 수상했다. 수상 기업에게는 포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된다.


대회 참가 기업들은 IR 스토리 설계 강의와 성장 및 IR 전략 멘토링 등 3주간의 준비과정을 거쳤으며,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탭앤젤파트너스 ▲현대차증권 투자운용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로간 등 투자심사역 및 창업생태계 전문가가 다수 참여하여 기업의 역량강화와 투자기회 확대에 힘썼다.


한편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는 2014년 2월에 개소하여 현재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수탁운영하고 있으며, 입주한 20개 창업기업에 시제품 제작, 홍보마케팅, 전문가 교육 및 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대회로 입주기업들이 기업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기업 역량을 강화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었길 바란다”며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창업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