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석맞이 ‘제9회 경남도민 가요제’ 성황리 개최 - 넘치는 끼와 열정을 가진 지역민 화합의 자리 마련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10-04 05:56:48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사단법인 경남가수협회(회장 박철종)가 주관하는 제9회 경남도민 가요제의 본선 무대를 314시 마산회원구 석전동 근주공원 특설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민가요제 개회식에는 김은자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시민들과 함께 즐겁고 뜻깊은 추석 연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선 무대에는 지난 1일에 열린 예선을 통과한 총 16명의 참가자가 저마다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전에는 전통민속놀이인 윷놀이와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등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마련되어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김은자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남도민 가요제는 시민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분들에게 기회의 무대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경남도민 가요제가 시민들이 다 함께 즐기면서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민가요제는 넘치는 끼와 음악의 열정을 가진 지역민들이 예선 무대와 본선 무대를 거쳐 본인들의 실력을 선보이며 경연을 치르는 가요제다. 전국의 다문화 가족들과 지역민들이 가요제를 비롯한 여러 행사를 즐기며 화합의 의미를 다지는 행사이기도 하다.

▲ 추석맞이 `제9회 경남도민 가요제`성황리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0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