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퀙텔, MWC 라스베이거스 2023에서 EG916Q-GL Cat 1 bis 모듈 공개
  • 박영숙
  • 등록 2023-09-27 15:07:36

기사수정

▲ 사진=Quectel Wireless Solutions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는 전 세계적으로 비용 최적화된, 퀄컴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의 Qualcomm®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되고 전 세계의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으로 적합한 Cat 1 bis 모듈 EG916Q-GL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자산 관리, 텔레매틱스, 결제 솔루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보안 및 자동화, 스마트 미터링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퀙텔 EG916Q-GL은 M2M 및 IoT 응용 분야에 최적화된 LTE Cat 1 bis 모듈이다. 첨단 3GPP Rel-14 LTE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 10Mbps 다운링크 및 5Mbps 업링크의 인상적인 데이터 속도를 자랑한다. 이 모듈은 컴팩트하고 통합된 폼팩터로 설계되어 퀙텔의 LPWA BG95 시리즈, BG96 모듈뿐만 아니라 LTE 표준 EG91 시리즈, EG95 시리즈 및 EG915Q-NA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의 사장 겸 CSO 노버트 뮤러(Norbert Muhrer)는 “업계 선두의 연결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퀙텔의 노력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모듈 EG916Q-GL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퀄컴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다용도 기능과 비용 최적화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광범위한 산업에 적합한 이상적인 제품을 선사한다. 산업 부문에 관계없이 EG916Q-GL은 기업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연결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설명했다.


클래식 EG91x FF 폼팩터를 갖춘 EG916Q-GL은 크기가 26.5 × 22.5 × 2.4mm에 불과하여 매우 컴팩트하다. 디자인은 BG9x 및 EG9x 시리즈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이 모듈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탁월한 포지셔닝 성능을 갖춘 동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특히 셀룰러 및 GNSS 구성 요소는 독립적으로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어 유연성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EG916Q-GL은 실내 포지셔닝을 위한 와이파이 스캐닝을 지원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의 활용도를 더욱 향상한다.


EG916Q-GL은 현대 기술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시장에서 탁월한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해 준다. 다용도 기능의 이 모듈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산업에 적합하다.


· 자산 관리: EG916Q-GL은 자산 추적 및 관리를 단순화하여 기업이 소중한 리소스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갖도록 보장한다.

· 텔레매틱스: 고급 연결 기능을 갖춘 이 모듈은 텔레매틱스 솔루션에 적합하여 차량과 중앙 시스템 간의 효율적이고 풍부한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 결제 솔루션: 금융 부문의 기업은 EG916Q-GL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연결성을 활용하여 결제 처리 및 보안을 향상할 수 있다.

·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이 모듈은 장비와 시스템의 원활한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지원하므로 농업, 에너지, 제조 등의 산업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 보안 및 자동화: 보안 시스템과 자동화 프로세스는 모듈의 강력한 연결성을 통해 빠른 응답 시간과 향상된 효율성을 보장할 수 있다.

· 스마트 미터링: EG916Q-GL은 스마트 미터링 응용 분야를 위한 탁월한 선택으로 유틸리티의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 및 관리를 촉진한다.


FCC 및 IC는 물론 Verizon의 인증과 파이프라인의 기타 인증을 통해 EG916Q-GL은 다음과 같은 글로벌 대역을 지원한다.


· LTE-FDD: B1/2/3/4/5/7/8/12/13/18/19/20/25/26/28/66

· LTE-TDD B34/38/39/40/41


EG916Q-GL의 진정한 차별화 요소는 다양한 인터넷 프로토콜, 업계 표준 인터페이스 및 풍부한 기능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기능 세트이다. Windows 7/8/8.1/10/11, Linux, Android와 호환되는 USB 직렬 드라이버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범위의 M2M 및 IoT 분야로 적용 범위가 확장된다.


또한 퀙텔은 무선 연결성을 크게 향상하는 다양한 고성능 안테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IoT 개발자는 EG916Q-GL 모듈을 퀙텔 안테나와 쉽게 통합하고 사전 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는 비용을 절감하고 Cat 1 장치의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