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퀙텔, MWC 라스베이거스 2023에서 EG916Q-GL Cat 1 bis 모듈 공개 박영숙
  • 기사등록 2023-09-27 15:07:36
기사수정

▲ 사진=Quectel Wireless Solutions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는 전 세계적으로 비용 최적화된, 퀄컴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의 Qualcomm®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되고 전 세계의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으로 적합한 Cat 1 bis 모듈 EG916Q-GL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자산 관리, 텔레매틱스, 결제 솔루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보안 및 자동화, 스마트 미터링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퀙텔 EG916Q-GL은 M2M 및 IoT 응용 분야에 최적화된 LTE Cat 1 bis 모듈이다. 첨단 3GPP Rel-14 LTE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 10Mbps 다운링크 및 5Mbps 업링크의 인상적인 데이터 속도를 자랑한다. 이 모듈은 컴팩트하고 통합된 폼팩터로 설계되어 퀙텔의 LPWA BG95 시리즈, BG96 모듈뿐만 아니라 LTE 표준 EG91 시리즈, EG95 시리즈 및 EG915Q-NA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의 사장 겸 CSO 노버트 뮤러(Norbert Muhrer)는 “업계 선두의 연결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퀙텔의 노력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모듈 EG916Q-GL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퀄컴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다용도 기능과 비용 최적화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광범위한 산업에 적합한 이상적인 제품을 선사한다. 산업 부문에 관계없이 EG916Q-GL은 기업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연결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설명했다.


클래식 EG91x FF 폼팩터를 갖춘 EG916Q-GL은 크기가 26.5 × 22.5 × 2.4mm에 불과하여 매우 컴팩트하다. 디자인은 BG9x 및 EG9x 시리즈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이 모듈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탁월한 포지셔닝 성능을 갖춘 동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특히 셀룰러 및 GNSS 구성 요소는 독립적으로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어 유연성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EG916Q-GL은 실내 포지셔닝을 위한 와이파이 스캐닝을 지원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의 활용도를 더욱 향상한다.


EG916Q-GL은 현대 기술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시장에서 탁월한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해 준다. 다용도 기능의 이 모듈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산업에 적합하다.


· 자산 관리: EG916Q-GL은 자산 추적 및 관리를 단순화하여 기업이 소중한 리소스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갖도록 보장한다.

· 텔레매틱스: 고급 연결 기능을 갖춘 이 모듈은 텔레매틱스 솔루션에 적합하여 차량과 중앙 시스템 간의 효율적이고 풍부한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 결제 솔루션: 금융 부문의 기업은 EG916Q-GL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연결성을 활용하여 결제 처리 및 보안을 향상할 수 있다.

·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이 모듈은 장비와 시스템의 원활한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지원하므로 농업, 에너지, 제조 등의 산업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 보안 및 자동화: 보안 시스템과 자동화 프로세스는 모듈의 강력한 연결성을 통해 빠른 응답 시간과 향상된 효율성을 보장할 수 있다.

· 스마트 미터링: EG916Q-GL은 스마트 미터링 응용 분야를 위한 탁월한 선택으로 유틸리티의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 및 관리를 촉진한다.


FCC 및 IC는 물론 Verizon의 인증과 파이프라인의 기타 인증을 통해 EG916Q-GL은 다음과 같은 글로벌 대역을 지원한다.


· LTE-FDD: B1/2/3/4/5/7/8/12/13/18/19/20/25/26/28/66

· LTE-TDD B34/38/39/40/41


EG916Q-GL의 진정한 차별화 요소는 다양한 인터넷 프로토콜, 업계 표준 인터페이스 및 풍부한 기능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기능 세트이다. Windows 7/8/8.1/10/11, Linux, Android와 호환되는 USB 직렬 드라이버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범위의 M2M 및 IoT 분야로 적용 범위가 확장된다.


또한 퀙텔은 무선 연결성을 크게 향상하는 다양한 고성능 안테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IoT 개발자는 EG916Q-GL 모듈을 퀙텔 안테나와 쉽게 통합하고 사전 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는 비용을 절감하고 Cat 1 장치의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