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정상가시장, 추석명절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시장 선정
  • 최원영 기자
  • 등록 2023-09-26 19:03:50

기사수정
  • -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추석명절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을 시장 국내17선 -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 신정상가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이번 추석 명절 연휴를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전통시장으로 울산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전국 전통시장 17선의 추천지는 각 시도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중에서 주변에 관광명소가 풍부하거나 시장 자체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수산물로 유명한 곳을 엄선했다.

 

신정상가시장은 먹거리가 특히 유명한 곳으로 선정된 전국 5개 시장 중 하나로 울산의 명실상부한 명소이다.

 

특히, 칼국수 골목과 돼지국밥 골목으로 유명하며, 칼국수 골목은 1974년에 문을 연 경주손칼국수를 시작으로 여러 칼국수 집들이 입점하여 현재는 약 9곳의 식당이 칼국수 골목을 이루며 고유의 칼국수 맛을 자랑하고 있다.

 

식사 시간에는 주변 직장인들도 많이 찾아와 줄 서서 식사를 즐기며 직장인의 점심시간에 활기를 불어넣는 장소이기도 하다.

신정상가시장 칼국수 골목은 40년 넘게 할머니에서 며느리 혹은 딸, 손녀로 대를 이어 운영되는 신정시장의 대표적인 먹거리 골목으로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면발을 손으로 밀어 손님에게 제공되며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국물과 탱탱한 면발이 식감이 좋아 인기메뉴이다.

 

고물가 시대에 6천원의 착한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맛과 가성비에서 만족도가 높다.

또한, 칼국수 골목 바로 옆에는 15개의 돼지국밥 점포들이 또 하나의 골목을 형성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들의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 저녁에는 술자리에서 회포를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이와 함께, 신정상가시장에는 보리밥 골목 외 간식거리 등 다양한 먹거리가 시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 다채로운 식도락을 즐길 수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천한 먹거리가 풍부한 신정상가시장은 그 자체로도 관광명소로서 인근 태화강 국가정원을 나들이 삼아 추석명절 연휴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따뜻하고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