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9-26 13:41:54
기사수정

▲ 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갑질 근절 및 반부패의식 확산을 위해 25일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공직사회에서 청렴이 뿌리 내리기 위해서는 조직원 모두가 주체적으로 노력해야한다는 점을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반부패·청렴 교육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과 정영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율곡 이이, 이순신 등 조선시대 공직자의 삶을 사례로 들어 현재 공직자들이 실천해야하는 청렴의 덕목에 관해 설명했다. 나아가 동대문구의 현 상태를 진단해보며 앞으로 조직 내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서 직원들이 청렴에 대한 실천의지를 갖고 법과 원칙을 준수하여 업무를 처리해주기를 당부했다.


정영자 전문 강사는 이번 교육에서 ‘행복한 청렴이야기’를 주제로 이해충돌방지법상 금지된 행위와 위반 시 제재기준 등을 설명하고, 공무원 행동강령의 주요 위반 사례를 통해 행동강령 준수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청렴은 공정한 사회로 가는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강조하며, 청렴을 실천할 때 모두 행복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밝은 분위기로 강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구는 이번 추석을 앞두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동대문구를 만들어가자는 의지가 담긴 ‘청렴 서한문’을 직원들에게 발송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명절을 앞두고 직원들이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 준수에 더욱 유의하고 청렴의 태도를 항상 지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반부패·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투명한 동대문구를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