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경채)는 오늘(19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직원들의 성금으로 마련한 위문품을 지역소외계층에 전달하며 나눔의 온정을 전했다고 밝혔다.
해경은 해마다 명절에 맞춰 사회복지시설에 성금이나 위문품의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 왔으며, 코로나 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이번 명절부터는 나눔 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박경채 서장을 비롯한 군산해경 직원들은 군산시 신창동 소재에 위치한 삼성애육원과 금동 소재 경로당에 방문해 추석 덕담을 나누고 생필품과 음식 등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서장은 자리에서 “우리 이웃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자그마한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해양경찰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삼성애육원 관계자는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이렇게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전달받은 물품은 뜻깊은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군산해양경찰서와 박경채 서장을 중심으로 하는 이번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와의 상호 협력과 이웃사랑을 높이는 좋은 예시로 남았으며,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는 소중한 순간이었다.
해경의 봉사정신과 공헌 노력은 지역사회와의 조화와 화합을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