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유산 백제왕궁에서 소원등 날리기 행사 진행 -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 한가위 분위기 만끽 -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 사전 예약 150명 선착순 접수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9-20 16:24:45
기사수정

익산시는 추석 연휴 첫날인 오는 28일 저녁 6시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왕궁(익산 왕궁리 유적) 일원에서‘2023년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를 개최한다.


 

▲ 세계유산 백제왕궁에서 소원등 날리기 행사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는 추석 대명절 백제왕궁을 배경으로 마음속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리는 행사로 현대인들에게 문화재 가치를 재조명하고, 전국의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추석 전날 밤 백제무왕과 함께 천년의 기운을 담은 소원과 함께 띄우는 소원등이 백제왕궁 밤하늘을 다채로운 색깔의 등으로 수를 놓아 장관을 이룬다. 화재 예방을 위해 불을 사용하지 않는 LED풍등을 사용한다.

 

이날 행사는 18소원문 쓰기로 시작되며, 국악과 마술이 만나 펼쳐지는 백제의 마술사 공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버블쇼, 백제왕궁 소원등날리기를 축하하는 비보이‘Max of Soul’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가위를 맞아 전통놀이와 사리장엄등 만들기 체험, 백제 의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본 행사는 백제 무왕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사리장엄등 불빛 퍼레이드, 백제왕궁 탑돌이, 천년기원 소원등 날리기 순으로 진행된다.


사리장엄등 불빛 퍼레이드에서는 꼬마서동과 선화의 만남부터 백제 무왕이 되기까지의 이야기가 묘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는 세계유산 백제왕궁에서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소원등을 날리며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백제왕궁 소원등날리기행사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4일 밤 10시까지 마수리늘배움협회 홈페이지(www.iksanmasuri.com)에서 선착순으로 사전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