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대학교병원, 익산시 의사회와 합동 연수 실시 - 지역 의료발전을 위해 매년 합동연수 개최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9-20 16:13:35
기사수정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9일에 익산시의사회(회장 이준섭)와 지역발전 및 지역민 보건의료 활동 강화를 위해 외래 15층 대강당에서 합동 연수를 실시했다.


 

▲ 원광대학교병원 안과 김상덕 교수의 강연모습


올 해 6회째를 맞이한 합동 연수는 상호 만남의 장을 만들어 필요한 의료정보를 공유하고 지역민 건강과 보건의료의 발전 방향,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눌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뜻을 모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합동 연수에는 이준섭 익산시 의사회장을 비롯, 서일영 병원장, 익산시와 원광대학교병원 재직 의사들이 대거 참여, 합동 연수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성형 안과는 어떤 분야인가(김상덕 안과 교수)”, “개원가에서 궁금해하는 안과 질환들(신인철 안과 교수)”에 대한 주제 강의가 열려 환자를 위한 의학적 관심과 질환에 대한 지역사회 의료진들의 현실적인 궁금증들을 질문과 토의를 통해 관점을 찾아내는 등 합동 연수의 의의가 잘 나타났다.

 

김근영 교육수련부장은 익산시의사회와 원광대학교병원은 지역민 건강에 대한 보건의료 체계와 임상 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 상호 발전의 계기가 될 합동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익산시 보건의료 서비스 체계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준섭 회장은 익산시 의사회와 원광대병원이 지역사회 보건의료 향상과 지역민 건강의 버팀목이 되어 지역민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건강증진 관리사업이 활발히 지속될 수 있도록 합동으로 연수를 개최해 나가고 있다고 연수의 의미를 평가했다.


앞으로도 원광대학교병원과 익산시의사회는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료질 향상에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