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전북/송태규기자)= 군산해경는 오는 25일 군산항과 연안해역을 관제하는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소속 군산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Vessel Traffic Service, VTS)가 개국식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의 시범운영을 거쳤던 군산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는 목포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와 더불어 항만과 연안을 아우르는 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로서 전국 최초로 지난 1일 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가 정식으로 개국됨에 따라 항만에서 연안으로 이어지는 총4,795제곱킬로미터 면적(서울시 면적의 약 7.9배)의 바다에 대해 연속적인 해상교통관리가 가능해졌고, 이를 통해 항행하는 선박의 안전관리와 사고 예방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관제구역이 확대됨에 따라 군산연안 해역의 관제 사각지대가 해소돼 군산연안을 항행하는 선박들에게 양질의 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국식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10분께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지역 주요내빈과 함께 군산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 청사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군산해경은 “군산해경의 눈과 귀였던 군산항해상교통관제센터가 범위를 넓혀 군산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로 새롭게 개국함에 따라 보다 넓은 해상에서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더 많은 선박에 대한 안전관리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군산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와의 유기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보다 안전한 군산 해역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는 기존 관제구역인 군산항만 해역에서 군산연안(부안, 고창 해역 일부 포함) 해역까지 확대해 관제할 예정이며, 군산항 교신채널은 VHF 12번, 군산연안 교신채널은 VHF 71번을 사용한다고 전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