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환경부 과대포장 안하기 캠페인 포스터.충북 제천시는 한국환경공단과 추석 명절을 맞아 대형 유통매장을 대상으로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적정 여부에 대한 합동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18일부터 27일까지 식품류, 주류, 건강 기능식품류, 화장품류 등 명절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시행되며 포장 공간 비율과 포장횟수, 분리배출 표시 적정 표기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시 위반이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제조회사에서 전문기관에 포장검사를 받도록 명령하고, 업체가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검사 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된 제품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과대포장으로 인한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막고, 일회용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제조·유통 업체의 자발적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려한 포장의 선물보다 내용이 알찬 친환경 포장의 선물을 주고받는 명절 문화가 퍼지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