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인모 거창군수는 15일 거창소방서 대강당에서 신규 임용자를 포함한 소방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했다.
이번 특강은 거창소방서 직장교육의 일환으로 거창군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거창군에 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일일 강사로 나선 구인모 군수는 ‘거창군수가 풀어주는 거창군의 MBTI’라는 주제로 거창군의 생활문화, 다양한 지역정보를 소개하고 인구, 청년, 문화 등 현재 거창군의 트렌드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서 소방공무원으로서 거창군수에게 궁금한 점을 묻는 질의응답 시간과 거창군 재난안전망 강화 방안에 대해 상호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신규 소방공무원은 “첫 발령지인 거창에 대해서 처음에는 생소했지만, 군수님의 특강을 통해 거창을 많이 이해할 수 있었고, 또 앞으로 생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공무원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하며 특강을 준비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거창군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바라며 거창군에서 정착하고 생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