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완주군에 위치한 선덕보육원(원장 성제환)이 최근 초등학생 입소아동을 대상으로 ‘미스터 선샤인, 혼불 그리고 빛나는 우리’라는 주제의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5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선덕보육원이 기독교국제개별협력 NGO단체인 지파운데이션의 ‘문화체험교육비 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에 따른 것이다.
아동들은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을 위해 임실치즈테마파크, 남원 혼불문학관·체험관 등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대하소설 <혼불(저자 최명희>에 대한 설명을 통해 우리 민족의 애환과 생활사를 이해하고, 어려운 시대 속에서도 이겨낼 수 있었던 삶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모 아동은 “최명희 작가가 불치병으로 고통스러운 상황에서도 집필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았고,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저도 힘들 때마다 불평하기보다 인내하며 지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선덕보육원 관계자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학대피해의 불안증상을 극복하고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형성하는 등 내적성장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지파운데이션은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정서적 불안 증상과 문제행동 감소, 건강한 성장 및 사회적응 도모를 목표로 통합지원사업(심리치료비, 문화체험교육지원)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