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먹거리 골목 3곳에서「2023년 달서 맛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달서구청달서구의 먹거리골목 알리고 및 외식업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개최되는 2023년 달서 맛 페스티벌은 ▲9월 16일 상화로 먹거리촌 ▲10월 7일 두류 젊코 음식문화거리 ▲10월 14일 이곡으뜸길 음식문화거리에서 열린다.
이번 맛 페스티벌은 달서구의 대표 음식문화 축제답게 골목별 스토리를 담은 개막 퍼포먼스, 달서 대표 음식을 소개하고 골목별 특징, 주요 이용객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반영해 먹거리골목 마다 다양한 체험과 풍성한 문화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상화로 먹거리촌은 장수를 기원하는 롱롱~가래떡 퍼포먼스와 선사테마 음식을 관람·시식해 볼 수 있도록 선사시대로 맛나 음식전시관을 운영한다.
또한, 파워풀하고 활력 넘치는 MZ세대가 중심인 젊코 음식문화거리는 열정의 핫도그 만들기와 업소별 시그니처 메뉴를 홍보하고 시식해 볼 수 있게 업소별 미니 부스를 운영 할 예정이다.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이 많은 이곡으뜸길 음식문화거리에서는 교류·소통·화합을 의미하는 알록달록 인절미 만들기와 다른 나라의 다양한 음식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다문화 음식 체험관이 운영된다.
트럼프, SNS에 한국 대통령을 ‘총리’로 잘못 표기했다가 수정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루스소셜 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스소셜(Truth Social)’에 한국 대통령을 ‘총리(Prime Minister)’로 잘못 표기했다가 수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새벽 전날 열린 한미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는 글을 올리며, 게시글 말미에 “훌륭한 국무총리...
강서구, 지난 29일 ‘AI 기반 자율주행 로봇서비스 실증 시연회' 개최
“AI(인공지능) 시대가 빠르게 오고 있는 만큼, 주민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AI를 쉽게 접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은 지난 29일(수) 마곡하늬공원에서 열린 ‘AI 기반 자율주행 로봇서비스 실증 시연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현장에 있...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아담하고 고즈넉한 절 "백운사"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아담하고 고즈넉한 절인 백운사.장준환 감독과 문소리 배우가 다닌다는 절로 유명하다.
유엔 “63개국,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집단학살 방조”…한국도 포함
유엔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집단학살(제노사이드)에 대해 국제사회가 방조했다고 지적하는 보고서를 공개했다. 한국 역시 이스라엘에 F-35 전투기 부품을 공급한 19개국 중 하나로 포함됐다.프란체스카 알바네제 유엔 팔레스타인 점령지 특별보고관은 28일(현지시간) ‘가자 집단학살: 집단적 범죄(Anatomy of a Genocide: Collective Crime)’ 보.
양천구, ‘2025 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29일(수) 해마루축구장에서 ‘2025 양천구 통장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최일선에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통장 500여 명이 참석해, 상호간 노고를 격려하고 협력과 소통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
종로구, 놀이·참여·교육으로 ‘아동친화도시’ 완성한다 - 아동권리주간 기념 11월 8일과 15일 교육, 12월 특강 예…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내달 아동권리주간을 기념해 참여형 아동권리교육을 운영한다. 아동권리주간은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일(11월 20일)을 기념하는 기간이다. 구는 이 시기에 맞춰 오는 11월 8일 청운문학도서관과 15일 산마루놀이터에서 ‘놀면서 나도 모르게 아동권리!’ 프로그램을 연다. ...
검찰, 설탕 담합 의혹 CJ제일제당 임원 구속영장 청구
설탕 가격 담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CJ제일제당 임원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나희석)는 지난 27일 CJ제일제당 사업본부장 박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검찰은 국내 주요 제당사인 CJ제일제당, 삼양사, 대한제당 등 이른바 ‘빅3’ 업체가 수년간 설탕 가격을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