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 전환, 창원시 적극행정 최우수 수상 - 창원시, 누비자 연회원 신규가입자 108명 추첨, 롯데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9-13 05:52:51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지난 11일 실시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 시상에서 환경정책과 생태교통팀(팀장 김기성, 담당자 박중훈)공유형 플러스 누비자 전환이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2008년 전국 최초로 공유형 자전거를 도입한 후 처음 대대적인 변혁을 꾀하는 시도로서 전문가 평가와 시민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결정되었다.

 

기존 공유형 누비자에서 편리함을 더한다는 뜻으로 플러스를 붙여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로 네이밍을 하였는데, 기존 1:1 잠금 거치방식에서 누비존안에 반납만 하면 되는 방식으로 카카오 자전거와 기존 누비자 방식의 절충형이다.

 

이달 4일부터 기 사용하던 누비자 3700대에 새로운 잠금장치 부착을 완료하여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로 전면 전환 운영하고 있으며, 올 연말에 300대를 신규 투입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이를 기념하고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 전환을 홍보하기 위해 이달 24일까지 누비자 연회원 신규 서비스가입자 108명을 랜덤 추첨해서 롯데모바일 교환권 3만원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8월말 기준 누비자 회원수는 43천명이며, 그중 연회원은 14천명으로 연간회원권은 3만원으로 저렴하다.

 

현재 누비자 자전거는 공유형 플러스 시스템으로 전환을 완료하였고 누비자 터미널 의 전환을 위한 공사는 올 연말을 목표로 진행중인데, 누비자 터미널을 기존 284개소에서 500개소로 대폭 확대 추진하여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박선희 환경정책과장은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가 적극행정 최우수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담당팀과 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가 더욱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미흡한 점을 보강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시, 누비자 연회원 신규가입자 108명 추첨, 롯데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