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국민의힘이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를 위한 당내 경선을 “당원 50%·여론조사 50%”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오늘(11일) 2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철규 공관위원장은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특정인을 후보로 지도부가 결정하지 않고, 강서구민과 당원 동지들께 그 선출 권한을 맡겼다”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후보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출된 후보를 위해서 나머지 2명의 후보는 선대본부장 직책을 맡아서 승리를 위해서 노력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당규 ‘지방선거 공직후보자 추천 규정 22조’에 따르면 지방선거 공직후보자 선출을 위한 경선은 선거인단 유효투표결과 50%, 여론조사 결과 50%를 반영하여 결정하도록 했다.
강서구청장 후보 등록일인 10일,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과 김용성 전 서울시의원, 김진선 전 강서병 당협위원장이 차례로 후보 등록을 마쳤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회의를 마친 뒤 구체적인 경선 계획과 관련해 “조사 방법은 전화 면접 조사로 진행된다. 후보자 또는 대리인이 한국 조사협회 소속 여론조사 기관 중 2개 기관을 추첨으로 결정할 것”이라며 “9월 15일에서 16일 이틀간 경선이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어 “면접 조사 표본 크기는 강서구 당원 1,000명과 강서구 지역 일반 유권자 500명 이상 1,000명 이하”라며 “3명 후보 모두 가산점이나 감산점 없이 경선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17일에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최종 확정은 그 다음 최고위원회인 월요일 의결을 거쳐야 한다”고 부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