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마을만들기 입상 쾌거 - 제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개최 -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9-08 22:11:50
기사수정


▲ 서천군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마을만들기 입상 쾌거!


서천군이 지난 6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10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충남도 대표로 참가해 입상의 쾌거를 이뤘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지난 2014년부터 농어촌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개선 등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농촌만들기 우수사례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군은 종천면·비인면에 조성한 농촌형·청년형 공공임대주택사업으로 지난 7월 도()대회 우수상 수상으로 자격을 얻어, 8월 현장평가를 거쳐 지난 62개 분야 15개 마을이 겨루는 농림축산식품부 마을만들기 분야에 출전했다.

 

군은 누구나 살고 싶은 풍요로운 서천이라는 비전 아래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농촌활성화지원센터)와 연계해 공공임대주택사업(종천면 농촌형 공공임대주택, 비인면 청년형 농촌보금자리)을 실시한 바 있다.

 

이에, 종천면에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주택 19세대, 비인면에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주택 29세대 조성을 마쳤다.

 

장순종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군민들께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농촌 활성화와 행복한 농촌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