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9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고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교학점제 도입 등 입시제도의 변화로 고민하고 있는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설명회는 19일 저녁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이어진다. 특별강의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저녁 6시부터 선착순 4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다원교육 입시연구소장인 오재성 소장을 초청하여 최신 입시동향과 특징을 소개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알려주는 시간을 갖는다. ‘변화하는 입시제도 이렇게 준비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는 ▲일반고와 특목고 등 고등학교 선택 방향 ▲중학교 2학년부터 변하는 수능 및 교과 산출법 ▲고교학점제와 학생부 대비 등 효과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고입 전형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명품 교육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8월에 대입 수시전략 수립을 위한 ‘광진맞춤 1:1컨설팅’을 개최하였고,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학을 위해 연말에 대입설명회와 정시전형 대비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