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군로컬JOB센터=관내 11개 식품기업과 업무협약 체결고창군로컬JOB센터가 7일 고수복합문화체육센터 다목적실에서 관내 11개 대표 식품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날 고창군로컬JOB센터와 전북식품산업일자리센터를 비롯해 고창군 대표 11개 식품기업이 참여했다.
참바다영어조합법인, 상하농원(유), 엄지식품(주), ㈜이앤지푸드, 고창청정고구마, 해풍영농조합법인, 고창황토배기청정고구마, SRC청보리(주), 풍성식품, 지경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정성은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대외경쟁력 제고를 위한 식품기업 간의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은 물론, 고창군과 로컬JOB센터도 지역의 고용 안정화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로서 폭넓은 분야에서의 지원을 약속했다.
고창군로컬JOB센터 김희진 센터장은 “저희 센터에서는 작년부터 농가의 인력난 해결을 위해 농가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일자리 매칭을 통해 농촌과 기업의 상생·협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군은 식품 제조기업이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지역경제를 이끌어 가는 주체로서 매우 중요하다”며 “식품기업들이 대외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업의 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