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9월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롯데시네마 은평에서 ‘제1회 은평청년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평구에서는 청년 영화인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독립영화 진흥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청년축제’ 개최와 함께 ‘청년영화제’도 처음으로 시도했다. 어린이, 노인, 여성 영화제 등 다양한 영화제가 있지만 청년영화제는 은평에서 첫걸음을 내딛게 돼 의미가 깊다.
첫날 10일 개막식에는 개막작으로 ‘여름밤(감독 이지원)’과 제작지원작으로 ‘손수(감독 최범규)’를 상영하고 10개 부문의 시상을 할 예정이다.
진빛남 교수, 원창재 감독 등이 참석 예정이며, 홍성윤 대표(배급사 센트럴파크), 백다빈 대표(배급사 필름다빈), 백선우 대표(배급사 호우주의보)와 라운드 테이블 토크 자리를 마련한다.
아직까지 청년독립영화의 제작환경이 척박한 만큼 그들이 나설 수 있는 자리를 최대한 마련하고자 은평구는 출품 공모와 더불어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영화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했다.
‘우리가 그대로, 그 때로’, ‘사랑이 우리에게 가르쳐준 것들’ 등의 주제로 청년 삶의 애환을 담은 다양한 섹션의 작품을 3일간 총 27편 상영할 예정이다.
은평청년영화제 예매는 인터넷 플랫폼에 ‘은평청년영화제’ 검색 후 사전예매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 접수도 가능하다. 관람료는 무료며, 참여 관객에게 SNS 이벤트를 통해 스낵바 이용과 영화제 굿즈 등도 제공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에서 처음 개최하는 청년영화제로 청년영화인들의 작품을 선보일 기회가 제공돼 너무 기쁘고 이 첫 발걸음이 청년 예술을 향한 기회의 문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주민 모두 함께 다양한 주제의 영화를 감상하며 응원하고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