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름다운가게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는 에이치블루와 폐의류를 활용한 리사이클 원단의 공동 개발·생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아름다운가게 서울본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엄기천 에이치블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아름다운가게는 매장에서 판매되지 못하는 폐의류를 활용한 신소재를 개발, 이를 제품화한다. 두 곳은 올해 초 청바지, 셔츠, 모직 양복 등 독특한 질감의 리사이클 원단 개발에 성공해 최근 해당 기술에 대한 공동 특허 출원을 마쳤다. 이와 함께 폐의류의 새로운 쓰임에 대한 공동 연구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개발은 아름다운가게 제안으로 에이치블루 기술연구소가 폐의류를 활용한 신규 소재 개발에 착수하며 이뤄졌다. 에이치블루는 재생가죽을 가공·공급하는 업체로 무독성, 내오염성, 내가수분해성, 내황변성 등의 특성이 있는 합성피혁 제조에 대한 여러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장윤경 상임이사는 “점점 더 다양화, 세분화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업사이클링 제품 시장에도 새로운 소재가 필요했던 시점”이라며 “에이치블루와 협약을 통해 의류 쓰레기 해결에 조금이라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엄기천 에이치블루 대표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폐의류 활용에 새로운 쓰임을 꾸준히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신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을 올가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