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이상배)는 ’23. 9. 3.(일) 10:00경 학산공원 운동장에서 국회의원(윤재옥, 김용판), 달서구청장, 시의원 등 유관기관 단체장과 자율방범대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방범대 설립신고증 및 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하였다.
▲ 달서자율방범연합대 ’23년 4월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조직 및 활동에 대한 법률적 근거가 마련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23년 8월 달서자율방범연합대 및 10개 동단위자율방범대의 설립 신고를 통하여 법정단체로 정식 출범하였다.
한편, 달서경찰서 소속 1개 연합대 및 10개 동단위자율방범대에 대한 설립신고증과 치안 협력 유공대원 5명에 대한 경찰서장 감사장 수여가 있었으며, 바로 이어 각 기관장들의 축사와 함께 체육대회 등 대원들 간 친목을 다지는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이상배 달서경찰서장은 “최근 이상동기 범죄예방을 위해 8.4(금) 부터 특별치안활동 추진 중에 있는 가운데, 정식 출범을 통해 더욱 견고해진 민·경 협력치안의 토대를 바탕으로 가장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며, 경찰가족의 일원이 된 자율방범대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