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신청하세요 - 사회초년생‧저소득 청년 등 대상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9-06 05:53:24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전세계약 임차인의 보증금 미반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023년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추진(7.26. 시행)하고 있다.

본 사업은 전세사기에 취약한 사회초년생 등 저소득 청년의 피해예방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SGI서울보증 등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시 납부하는 보증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202311일 이후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가입한 전세 보증금 3억 원 이하 연소득 5천만원(신혼부부 7천만원) 이하인 무주택청년(19~39세이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창원시민으로 온라인(경남바로서비스 www.gyeongnam.go.kr/baro)으로 신청하고, 정보취약계층에 한해 주택 소재 구청 건축허가과에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상식 도시정책국장은 이번 임차인의 보증료 지원 사업을 통해 전세사기에 취약한 청년층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보증료 지원을 위한 많은 홍보와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신청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및 주택정책과(225-4195)로 문의하면 된다.

▲ 창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