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대문문화재단(재)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오는 9월 25일 서울시립대학교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 <우리동네 음악회>를 개최한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국내의 대표적인 관현악단으로 2005년 재단법인으로 독립 후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 오스모 벤스케가 취임했으며 2024년부터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인 얍 판 츠베덴 지휘자가 제3대 음악감독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정기연주회 외에도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동네 음악회>는 서울시립교향악단 단원으로 구성된 소규모 앙상블이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로 영화, 드라마, 광고 음악에 사용된 친숙한 클래식 음악과 재밌고 쉬운 해설로 클래식 음악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주민들의 일상으로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접근성을 높이고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바이올린에 보이텍 짐보브스키, 송혜림, 비올라에 임요섭, 첼로에 차은미, 더블베이스에 강인한, 클래식기타에 김진세, 사회와 해설은 서울시립교향악단에서 악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보람이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모차르트의 <디베르티멘토 D장조 K.136 1악장>, 알베니즈 <아스투리아스> 등 가을특집으로 꾸며진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약 60분 내외로 진행되며 공연 소개 및 사전 예약 등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문화재단 홈페이지(www.ddmac.or.kr)와 인스타그램(@ddmfac_official)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대문문화재단 관계자는 “가족들과 함께 클래식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가을을 맞이하여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