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국민의힘은 무소속 윤미향 의원의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추모식’ 참석을 두고 별도의 입장을 밝히지 않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계속 침묵한다면 윤 의원의 반국가적 행위에 동조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늘(5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까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 민주당도 문제”라며 “윤 의원의 조총련 행사 참석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혀야한다”고 요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 의원이 신분은 무소속이나, 사실상 민주당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은 전 국민이 다 알고 있다”며 “애초에 윤 의원에게 국회의원 배지를 달아준 것도 민주당인데 무소속이라고 모른 척한다면 이는 너무나도 비겁한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윤 의원을 향해서도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문제가 된) 조총련은 단순한 친북 성향 단체가 아니라 이미 1970년에 대한민국 대법원에서 대한민국을 부인하고 국회를 지지 찬양하는 반국가단체라고 판결을 내린 조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총련이 주최한 행사에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초청도 없이 자발적으로 참석한 것으로 모자라, 우리 정부를 ‘남조선 괴뢰도당’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만히 듣고 앉아 있기만 했다는 것은 명백한 국회의원 제명 사유”라고 거듭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한국 정부 비방을 묵인하고 동조하는 행위, 그것이 바로 반국가 반대한민국 행위가 아니라면 무엇인가”라며 “민단에서 주최한 행사가 있는데도 굳이 조총련 행사에 참가한 윤 의원의 행위는 그의 마음속 조국이 어디인지 말해주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