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2동은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오는 10월 6일부터 ‘웰다잉 교육’ 프로그램을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동-1대학 은평대학 업무협약을 체결한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과 협력해 기획했다.
상반기 특강 2회차를 5월부터 6월까지 진행했으며 10월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정규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규교육은 ▲웰다잉으로 읽는 나의 삶! ▲맞이하는 죽음 ▲인생 네컷으로 읽는 자서전 ▲웰에이징을 향해 고고씽! 등 총 4회차로 2시간씩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25명 모집한다. 신청은 포스터에 나와 있는 QR코드로 하거나 응암2동 주민자치회 또는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1동-1대학 은평대학은 동주민센터를 교육거점기관으로 지정하고, 주민자치회와 대학교가 협의를 통해 지역특성과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문성을 갖춘 양질의 평생교육을 제공한다.
송연희 주민자치회장은 “고령사회 진입으로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름답고 품위있는 인생의 마무리를 준비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삶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존엄한 삶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용호 응암2동장은 ”웰다잉 교육뿐만 아니라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의 우수한 인적 자원과 시설 및 축적된 지적, 기술적 자원들을 활용해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한 고품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