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 기업체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실시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3-08-31 18:21:0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시 동구청은 830일과 31일 등 2일간 식중독 발생 시 집단 환자 발생이 우려되는 기업체 급식시설의 조리종사자에 대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동구청은 지난 30일에는 HD현대중공업, 31일에는 현대미포조선을 직접 찾아 현장교육을 2시간 정도 진행하였으며, 급식시설 조리종사자 총 350명이 참석하였다.

 

한국식품안전협회 홍차근 전문위원이 강사로 나와 집단 급식소 시설 및 식품 취급자 개인위생 관리 요령, 조리 시 유의사항 등 현장에서 실천하기 쉽도록 사례 위주로 진행하여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김종훈 동구청장은 세계 최고의 조선업체이자 동구의 자랑인 HD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직원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을 책임지고 있는 만큼, 식품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종사자 여러분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동구청은 지난 6~7월에 노인 및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3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식중독 예방 교육을 하고, 일산수산물판매센터 등 활어회 판매센터 4개소 내 106개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교육도 실시하는 등 매년 식중독 취약 시기에 대상별˙시설별 맞춤형 교육을 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0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