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완주군 운주면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뜻밖의 손님을 마주했다.
지난 30일 마을주민 김씨가 찾아와 “어르신들이 마음 놓고 머리할 수 있게 해달라”며 봉투 100만원을 건넨 것.
오랜 혈액암 투병으로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던 위원장은 김씨의 선의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위원장은 곧바로 이 사실을 운주면에 알렸고, 복지담당자가 확인한 결과 김씨는 이 미용실 뿐만 아니라 동네의 모든 미용실과 이용원에 봉투를 건넸다.
김씨는 미용실 2곳에 각각 100만원, 이용원 1곳에 200만원을 전달했다.
김씨는 담당자와의 통화에서 “13년째 투병 중에 있지만 지역 주민들의 염려와 관심 덕분에 건강이 많이 회복돼 그 보답을 하고 싶었다”며 “4~5년 전부터 계획한 일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이제야 실행에 옮길 수 있었다”며 오히려 죄송하다는 말을 전해왔다.
이어 “조용히 베풀고 싶었다”며 한사코 이름을 밝히길 거절했다.
김씨가 기탁한 금액은 관내 만 80세 이상 어르신들이 1년에 2번씩은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이다.
박정수 운주면장은 “해당 사실이 동네에서 알음알음 알려지며 많은 주민 분들이 ‘가슴이 뭉클하다’, ‘나도 덩달아 기부 좀 해야겠다’는 등 선한 기운이 퍼지고 있다”며 “다시 한 번 김씨의 선행에 감사드리고, 쾌유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