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부산시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2023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안전 엑스포는 해양안전과 관련한 정책과 기술 등을 소개하는 박람회다.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하고 해양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한편, 관련 산업의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처음 개최됐으며, 코로나19 발발 전인 2019년까지 총 5회 개최됐다.
2020년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올해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는 ▲해양안전・사고예방 홍보전 ▲해양(조선)안전 기술 및 기자재 산업전 ▲해양안전 컨퍼런스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일자리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해양안전・사고예방 홍보전’은 해양안전 관련 최신 정책을 소개하며, 가상현실(VR) 안전교육과 구조 안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해양(조선) 안전기술 및 기자재 산업전’에는 해양(조선)안전・통신・해양구조・화재 및 소화・작업안전・환경오염방지 등 다양한 해양안전 기자재, 장비 등이 전시된다.
‘해양안전 컨퍼런스’에서는 해사안전, 선원 인권, 해양 오염 등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해양안전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공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엑스포 기간 중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에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의 후원으로 각국의 해양(조선)관련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오는 9월 4일 오후 2시에 해양안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사전 등록방법 등은 엑스포 공식 누리집(www.kmse.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엑스포 누리집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현장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으며, 학교 등 단체의 사전등록은 엑스포 사무국으로 문의(☏070-8693-4901)하면 된다.
김병기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해양강국 대한민국의 해양안전 정책과 최신기술, 첨단기자재 등을 해양수도 ‘부산’에서 제대로 소개할 수 있도록 이번 엑스포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해양안전을 직접 몸으로 느끼고 체험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양주시는 12월 15일 덕정 와글와글센터에서 ‘2025 양주시 도시재생포럼 3회차’를 개최했다.포럼은 덕정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성과를 되짚고, 사업 종료 이후 지역 자생력 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재생의 지금, 그리고 덕정의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발제에서는 사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