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대구시 장석우 농구협회장 스타트! - 다양한 분야의 체육인들 함께 동참 희망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8-30 22:38:37
  • 수정 2023-08-30 23:33:01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지난 227일 환경부가 주관하고 환경부장관이 시작한 ‘1회용품 ZERO 챌린지캠페인에 대구광역시 장석우 농구협회장이 동참했다.


▲ 대구광역시 장석우 농구협회장이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공공기관, 기업, 단체, 국민 등이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을 줄이고 미래의 후손들에게 깨끗한 자연환경을 물려주고자 약속하는 범국민 환경 캠페인으로 약속 내용을 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간다.


지난 28일 직접 챌린지에 동참한 장석우 농구협회장은 체육인으로서 평소 일회용품 사용의 문제를 인식하고 환경 보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해온 만큼 농구협회가 앞장 서서 일회용품 제로 운동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이번에 참가하는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양한 분야의 체육인들이 함께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챌린지를 통해 우리는 일회용품 소비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일회용품의 남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오염과 자원 소비는 심각한 문제이지만 우리의 선택과 노력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 농구협회는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친환경 실천 노력을 더욱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다.


장석우 농구협회장은 박현동 계성고등학교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였으며, 다음 참여자로 이상홍 팔공인터네셔널 대표이사와 이동경 도원투자개발 동성로 스파크 회장을 지목했다.


한편 대구광역시 농구협회는 지역 농구의 활성화와 농구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생활체육 클럽리그, I-리그(·청소년 클럽리그), 학교 스포츠클럽 농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청소년 스포츠 축전, 달빛 동맹 교류전, 한일 스포츠 교류전 등 다양한 행사 활동의 참여를 통해 지역 사회에서 농구가 더욱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