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국도14호선과 국도25호선을 연결하는 내외곽 연결도로망을 구축하고 도심 교통량 분산을 통한 도로이용 서비스를 증대하기 위해 명곡동 ~ 동읍 용강교차로(L=1.9km)를 연결하는 북부순환도로(2단계) 개설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불합리한 당초 계획 노선을 도시 외곽 순환도로 기능을 확보하는 노선으로 변경하여 행정안전부에 사업계획 변경 요청을 하였으며, 노선변경 및 총사업비 변경을 위해 올해 초부터 정부기관(행안부, 기재부)을 부지런히 오가며 창원특례시의 도심 외곽 순환도로 개설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호소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8월 29일 북부순환도로(2단계) 개설사업의 순조로운 출발을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공청회를 개최하였으며, 공청회 시 건의사항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향후 실시설계시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반영할 계획이다.
제종남 교통건설국장은 “도심 내부 외곽 순환도로 역할인 북부순환도로(2단계) 개설공사 사업 변경을 통하여 만성적인 도심 교통정체 해소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시, 명곡동 ~ 동읍 용강교차로 연결 북부순환도로 개설사업 추진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