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 전세 사기 근절을 위한 캠페인 실시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3-08-29 18:42:36
기사수정


▲ 전세 사기 근절을 위한 캠페인 실시(사진=부평구)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5일 출근 시간대 부평구청역을 이용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깡통전세 등 전세 사기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도권에서 청년의 전세 사기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전세 계약 시 확인 사항 및 청년 전세금 반환보증료 지원사업을 안내해 부동산거래에 대한 주민 의식을 고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토지정보과 직원 5명이 참여해 전세보증금을 지키기 위한 체크리스트청년 전세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신청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전세 계약 전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는 시세 대비 전세보증금 적정 여부 선순위 권리관계 설정 여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가능 여부 (필요시) 전세대출 가능 여부 등이 있다.

청년 전세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대상은 올해 11일 이후 전세금 반환 보증보험에 가입한 만 18~39세 무주택 청년으로서, 보증금 3억 원 이하, 연 소득 5천만 원(신혼부부 7천만 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전세 사기는 구민들이 평생 모은 재산을 한순간에 잃을 수 있는 심각한 문제라며 구의 역량을 총동원해 깡통전세 등 전세 사기로부터 주민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