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임용환)은 지난 8. 25.(금) 광주 자치경찰위원회-광주경찰청-광주시교육청이 참여하는 학교폭력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 하였다.
워크숍은 새학기 아동·청소년 안전확보 집중활동 추진의 일환으로 유관기관 협업체계 강화를 위해 개최 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경찰에서는 여성청소년과장, 자치경찰정책과장, 학교전담경찰관 등이 시교육청에서는 체육예술 인성교육과장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등 모두 50명이 참석하였다.
청소년 비행에 대한 이해와 학교폭력 및 교권침해 대응책으로 제시되고 있는 통고제도의 특강과 기관 간 정보공유 방안 및 협업 사항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 경찰서별 우수사례 발표(선도프로그램 운영 등) △ 청소년 범죄 대응 기관 간 정보공유 활성화 △ 교육청 관계회복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 2학기 기관장(시경청장·교육감) 합동 캠페인 협의
△ 아동학대 사안처리 시 정보공유·의견청취 등
△ 경찰서별 우수사례 발표(선도프로그램 운영 등) △ 청소년 범죄 대응 기관 간 정보공유 활성화 △ 교육청 관계회복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 2학기 기관장(시경청장·교육감) 합동 캠페인 협의 △ 아동학대 사안처리 시 정보공유·의견청취 등 |
광주시교육청 김정욱 장학사는 “최근 학교 현장이 매우 힘든게 사실이다.
코로나 일상회복에 따라 청소년 일탈이 급증한 가운데 학대, 교권침해 등 많은 문제들이 혼재해 있다. 이에 경찰·학교·교육청 간 협력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으며, 협업체계를 더욱 견고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산호 여성청소년과장은‘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조성은 한 기관이나 단체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오늘 이 자리가 더욱 뜻깊게 느껴지며 소통·화합하는 의미있는 시간이다. 라고 말했으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청소년 선도 보호 업무에 애쓰고 있는 참석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