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꿈벗도서관, 2016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윤만형
  • 기사등록 2016-01-28 13:15:01
기사수정

인천 꿈벗도서관(관장 배창섭)은 지역주민들의 정서함양과 자기계발을 통한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위해 2016년 한 해 동안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정규 문화프로그램은 3월부터 5월, 9월부터 11월까지 각각 1기, 2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또 1년 과정으로 아동과 청소년, 성인을 위한 독서동아리도 참여할 수 있다. 정규문화프로그램 및 독서동아리는 연령별 맞춤형 강좌로 구성 하였으며, 책을 매개로 학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매월 테마형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4월 도서관 주간 행사 및 5월 가정의 달 행사, 8월 개관기념행사, 그리고 9월~10월 독서·문화의 달 행사, 인문학 극장 등 책과 연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지역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지역 아동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8월, 12월 여름·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특히 여름독서교실은 ‘도서관에서의 1박 2일’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한여름 밤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도서관 문화행사는 각각 체험형 프로그램과 전시, 작가 특강 등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행사일정은 홈페이지와 도서관 게시판을 통해 홍보하고 참여 신청을 받는다.


이밖에도 꿈벗도서관은 송월동 동화마을축제, 자유공원 문화축제, 인천 평생학습박람회 등 중구 일대에서 개최되는 지역문화축제에 참여하여 지역주민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갖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