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원예체험 실시[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하 추진단)이 지난 19일, 26일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 학생과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원예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7일 추진단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추진단의 ‘마음톡톡’ 가족심리회복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부모-자녀가 일상을 벗어나 체험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가족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계를 증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광주힐링가든센터휴 김현철 원예치료사의 진행 하에 부모-자녀가 함께 식물을 심고 장식하면서 대화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 직접 심은 식물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향후 가정에서도 소통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학부모들은 “게임만 좋아하던 아이가 새로운 취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식물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와 즐겁게 소통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자녀는 직접 만든 화분과 나무를 그림으로 표현하며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와 사이가 좋아졌다. 예쁜 식물을 가지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원예식물을 심고 가꾸며 가족관계 감수성을 함양하고 부모-자녀간 관심과 소통을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