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2016년 농식품 수출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윤영천
  • 기사등록 2016-01-28 11:13:54
기사수정

경상남도가 1월 27일 서부청사 대강당에서 도내 농식품 수출업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중국 등 거대 농식품 해외시장 공략을 위하여 ‘2016년 농식품 수출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주요내용은 2016년 경상남도 농식품 수출 마케팅 지원시책 안내와 수출업체의 시설지원 내용 설명, 한중 FTA 산업협회에서 한중 FTA를 활용한 농식품 수출전략 강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및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자체 추진하는 주요시책과 사업 등 이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는 참가업체들이 노트북으로 경상남도 농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하여 구축한 해외바이어 수출전용 사이트의 주요기능과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직접 시험 운용함으로써 업체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농수산식품 수출전용 사이트’ 운용 설명 시에는 참석자들의 해외바이어에 대한 효과적인 정보제공 방안에 대한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진행 됐다.


이번 시연회에서 도출된 문제점과 건의된 내용은 올해 수출전용사이트 고도화 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하여 보다 접근하기 쉽고,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맞춤형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여 경남도를 대표할 농수산식품 수출전용 창구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세계경제 둔화 등 국내외 여건이 어렵지만 우리도에서는 수출경쟁력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해외판촉 및 수출상담회 개최, 해외 빅 바이어 발굴 등에 주력하여 경남 농식품이 세계시장에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FTA 체결에 따른 우리 농업의 미래는 오로지 농식품 수출만이 ‘미래 농업의 경쟁력’이라는 인식아래, 우리 모두 다함께 2016년 수출목표 16억불 달성을 위해 노력 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