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교육연구정보원, 탄자니아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운영[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탄자니아 교원 20명을 초청해 지난 21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교육정보화 연수를 진행 중이다.
24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지난 2020년 시교육청과 탄자니아 교육부가 체결한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추진됐다. 지난 21일 열린 개강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탄자니아 교원들은 광주의 우수한 ICT 기술을 배우고 국내 각 지역을 탐방하며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에듀테크(온라인수업도구) 활용 수업 ▲블록 프로그래밍 도구로 게임 만들기 ▲드론을 활용한 SW·AI교육 ▲마이크로비트 활용 SW·AI 교육 ▲언플러그드 인공지능 교육 등 각종 ICT기술 활용 교육을 통해 교원들은 정보화교육 역량을 키운다. 아울러 학교와 기관 등을 방문해 정보화교육 현장을 눈으로 직접 살펴보고, 서창한옥문화관, 창덕궁, 국립중앙박물관 등에서는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데오 로렌스 프라자 탄자니아 연수단 대표는 “연수에 초청해준 광주 교육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한국의 교육정보화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고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탄자니아의 교육정보화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이번 연수가 양국의 우호증진 및 탄자니아 교육정보화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무더운 날씨 속에서 이번 연수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상호가 서로 협력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