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칠성종합시장, 제14회 굿(GOOD) 페스티벌 성황리 마감! - 3천명이 넘는 관객 운집...상권활성화 기여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8-22 18:38:38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지난 817~19일까지 3일간 칠성시장 네거리 특설무대와 별별상상야외무대에서 펼쳐진 14회 굿페스티벌3천명이 넘는 관객이 운집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지난 17일~19일 3일간 칠성시장 네거리 특설무대와 별별상상야외무대에서 펼쳐진 “제14회 굿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축제는 5개년에 걸친 칠성종합시장 상권활성화사업이 마무리되는 해로 칠성종합시장연합회(회장 장상훈)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와 북구청이 후원,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주관으로 3일간 색다른 레퍼토리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칠성종합시장이 새롭게 변화하고 도약하는데 크게 이바지한 이번 축제는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리고,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인기연예인 초청공연 및 특별히 제작한 연극 칠성종합시장 공연과 뮤지컬, 상인 및 7-STAR가요제 등 소통하는 축제로 이어져 외국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는 등 시종일관 이목이 집중됐다


▲ 연극 공연


특히 칠성종합시장을 주제로 제작한 연극은 칠성종합시장에서 태어나고 성장하는 과정, 상인들의 삶과 애환, 고객에 대한 서비스 등 전통시장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을 배우들이 30여분 동안 코믹과 함께 시장 상인들의 미덕을 열연으로 보여줘 큰 호응을 얻었다.


▲ 남성 팔씨름 대회


그리고 팔씨름대회, 수제맥주 빨리 마시기 는 즉석에서 남녀 선수를 선발하여 경쟁이라기보다 건강을 챙기고, 음주운전 근절홍보와 함께 재미를 유발함으로써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돋구었다.

또한 먹거리 부스는 칠성종합시장 각 개별시장 상인회에서 직접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칠성종합시장의 안전한 먹거리와 친절한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


▲ 수제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더욱 빛을 발휘한 부분은 3일간 3천명이 넘는 관객이 운집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질서정연하고 안전한 축제가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뒷정리도 깔끔하게 정리함으로써 칠성종합시장의 면모를 널리 알리는 기폭제가 됐다.


장상훈 칠성종합시장연합회장은 이번 굿(Good)페스티벌을 계기로 상인들 상호간 더욱 굳건한 화합을 다지고칠성종합시장 상권활성화사업성과가 그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14회 굿 페스티벌을 통해 상인들의 참여와 화합, 주민들의 칠성종합시장에 대한 관심과 전통시장을 찾게 되는 이유를 깊이 깨닫게 되었다.”면서 칠성종합시장이 대한민국 1호 상권활성화사업 시장으로서 전통시장 발전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줄 것으로 기대함과 동시에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