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양군, 호화로운 '물놀이 축제' 비난 - 하루 1억 원씩이나 소요되는 호화로운 물놀이 축제- - 수해 등으로 상처받은 지역주민들은 외면한 채 단양군 호화로운 축제- - 음식물 등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공직선거법 위반-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3-08-22 14:40:22
  • 수정 2023-08-22 14:45:42
기사수정

▲ 호화로운 물놀이 축제를 추진하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는 단양군 물놀이축제 포스터.


충북 단양군이 하루 1억 원씩이나 소요되는 호화로운 물놀이 축제를 추진하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특히 단양호 수면사용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와 협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행사 날짜를 확정했는가 하면 음식물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도 일고 있다.


단양군은 21일 자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단양읍 상진나루 계류장 일대에서 단양군 주최하고 단양문화원 주관으로 수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그러나 취재 결과 수면사용을 위해서는 한국수자원공사와 사전 협의를 거치게 되어 있는데도 행사를 4일 앞둔 22일 현재까지도 수자원 공사와는 협의가 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달 집중호우로 인한 큰 피해로 15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단양군은 전 지역에서 주민들이 피해복구에 한 창인데도 단양군이 이틀간 2억 원씩이나 쏟아붓는 물놀이 축제에 비난이 일고 있다.


수상 페스티벌은 지난 7월11일부터 13일까지와 8월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이었으나 수해와 태풍 등으로 연기 26일과 27일로 일정을 하루 줄여 축제를 개최키로 했다.


축제 기간이 하루 축소되었는데도 예산은 그대로 2억 원을 모두 투입될 예정이어서 수해 등으로 상처받은 지역주민들은 외면한 채 단양군이 호화로운 축제를 벌이고 있다는 지적이다.


그뿐만 아니라 개막식 이후에는 참석자에게 음식물 등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도 논란이 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모터보트와 수상 오토바이, 플라이보드 공연 등이 계획되어 있어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철저한 대비책이 필요한데도 이에 대해 사전대책은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단양군 관계자는 "수면사용에 대한 협의는 계속 한국수자원공사와 협의 중이며 음식물 제공 등에 대한 기부행위는 관련 기관에 문의해 보겠다"라며 "사고 발생에 대비해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유처리제나 흡착포 등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