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제2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 생긴다 최명호
  • 기사등록 2016-01-27 14:44:39
기사수정

성동구는 28일 오전 서울시교육청 기자회견실에서 서울시교육청과 제2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 건립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서울지역 학생과 학부모, 성동구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 강화로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6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해 문화예술교육의 거점으로 집중 육성한다고 밝혔다.

건립부지인 서울동명초등학교 내 서관동은 몇 년째 폐허상태로 방치되어 있어 동네 미관이 훼손되고 학생들의 안전사고 우려가 있었던 곳 이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2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 건립에 시교육청은 건물 리모델링 비용과 운영비를, 성동구는 건물 외관 및 조경 조성 예산을 일부 부담하게 된다.

작년 10월 서울시교육청은 '학교문화예술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을 발표하고 문화예술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은평구의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에 이은 제2교육센터를 추진했으며, 작년 11월에는 동명초교 학부모설명회를 성동구와 서울시육청이 공동으로 진행한 바 있다.

센터는 약 40억원의 예산을 들여 총 2307㎡ 면적의 4층 규모로 전시실, 체험실, 연수실, 북카페, 소극장, 영상실 등을 갖춘 창의체험과 문화·예술관련 특화된 공간으로 건립된다.

성동구는 지난 11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성동구 전역을 창의체험학습공간으로 집중 육성하는 교육특화사업을 높이 평가받아‘교육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제2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가 건립되면 문화예술체험의 거점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제2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는 멀리 가지 않고도 지역 내에서 주민과 학생들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줄 것"이라며,"마을과 학교가 함께 우리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에서 힘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