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2회 전국무용제 집행위“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의 장으로” -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경남 창원서 개최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8-17 07:56:33
기사수정

오는 105일부터 14일까지 제32회 전국무용제가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 춤으로 미래를 열다란 슬로건으로 경남과 창원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32회 전국무용제 집행위원회에서는 전국무용제 D-5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23 만에 경남 창원특례시에서 개최되는 전국무용제가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32회 전국무용제는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대한무용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으로 사)대한무용협회 경상남도지회와 제32회 전국무용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한다. 본선대회는 10.5 ~ 14까지 개폐막식을 포함 10일간 마산 3.15아트센터 대극장과 창원 성산아트홀 대·소극장 세 곳에서 펼쳐진다.

 

전국무용제는 지역 예선을 거쳐 어렵게 본선에 오른 전국 16개 광역시·도 대표 무용단들이 경남 창원에서 개최되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화합을 도모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무용 대제전이다.

 

대상인 대통령상에 상금 2천만 원을 비롯 단체상과 개인상에 모두 8천여만 원의 상금이 걸려 전국 무용인의 창작 의욕 고취와 지역 무용을 활성화 시키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SNS 시민기자단 및 지역 인플루언서 활용 등 무용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도 추진한다.

 

32회 전국무용제를 준비하고 있는 권미애 집행위원장은 춤은 도시 활력의 원천입니다고 운을 떼면서 경남은 한국무용의 선각자 동랑 김해랑 선생을 비롯 유수의 무용인을 많이 배출한 예향의 도시입니다. 이번 무용제를 통해서 경남무용의 저력을 보여주고 나아가 대한민국 춤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축제를 만들겠다며 도민들의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무용제는 경남 춤맥을 바탕으로 도민들의 정서가 반영된 다양한 사전축제 공연과 찾아가는 춤서비스 공연 등이 지역 곳곳을 찾아가 축제의 분위기를 띄운다.

8193.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경남명무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전축제의 문이 열리고, 825일 상남분수광장에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이 마음껏 발산되는 청소년댄스 페스티벌 ‘HOT한 춤판 HIP한 춤판이 벌어진다.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는 99‘Korea Contemporary Dance Collection 공연’, 916일 강미선, 윤별 등 국내외 유명 발레스타들이 출연하는 ‘K-월드 발레스타 초청 갈라공연, 923일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는 대한민국 최고 중견 명무들이 ·畫帖-한국춤으로 그리다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도내 7개 시·군 무용지부 합동공연 동무동락(同舞同樂)도 밀양 해천공연장과 진주 평거야외무대에서 펼쳐지고, 브라질, 필리핀, 코스타리카, 코소보 등 해외무용단도 초청해 문화소외 지역·계층을 찾아가 글로벌 문화감성을 키워준다.

 

또한 NOW & NEW : 지역 문화도시와 춤의 상생이라는 주제의 학술심포지움이 3.15아트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려 전국무용제의 의미를 더한다. 특히 경남무용의 춤맥이 된 작고 무용가들의 삶과 예술적 업적을 기리는 향토무용가 아카이브전이 성산아트홀 대극장 2층 로비에서 열려 무용인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도 큰 감흥을 전할 예정이다.

 

이밖에 주 행사장인 성산아트홀 주변에는 시민예술 동호회와 전문예술인들이 함께 벌이는 시민참여 야외붐업 프린지 공연 및 프리마켓이 열려 전국무용제의 열기를 한층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행사문의 / 055) 715-1196 www.dance2023.com)

▲ 축제의 장으로.jp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0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